오스틴 북부 라운드락에서 총격 … 2명 사망, 14명 부상

15일(토) 밤 공원에서 열린 준틴스(Juneteenth) 행사장에서 말다툼 끝에 총격

 

사진/ American-Statesman( Round Rock police officers coordinate efforts near their mobile emergency command center in the aftermath of a shooting at Old Settlers Park in Round Rock late on Saturday night and into early Sunday June 16, 2024. Cross Harris/American-Statesman)

15일(토) 밤 오스틴 북부지역에 위치한 라운드락에서 총격사건이 발생해 2명이 사망하고 14명이 부상을 입어 병원으로 이송됐다.

앨런 뱅크스 라운드락 경찰서장은 기자회견에서 “ 올드 세틀러스 파크(Old Settlers Park)에서 열린 준틴스(Juneteenth) 축하 행사도중 말다툼이 벌어졌고 누군가 총을 발사하기 시작했다”며 “당시 행사장에는 많은 군중이 있어 다수의 피해자가 발생했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석한 경찰관들은 총성이 들리자 곧바로 현장대응에 나섰지만 용의자는 아직 체포되지 않았다.

라운드락 경찰은 일요일 저녁 ‘X(구 트위터)’에 목격자 진술을 토대로 “용의자는 사건 당시 마른 체격, 약 5피트 7인치의 키, 짧은 험상을 입고 흰색 후드티를 입고 있는 흑인 남성”이라며 “주류, 담배, 총기 및 폭발물국은 이 사건에 연루된 용의자를 체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정보에 대해 5,000달러의 보상금을 제공”한다고 밝히고 시민들의 적극적인 제보를 당부했다. 

오스틴-트래비스 카운티 응급당국은 “총격 부상자 중 어린이 2명을 포함해 6명은 외상시설로 이송했지만 심각한 부상을 입은 상태”라고 밝혔다.

한편, 미국 총기 폭력 기록 보관소에 따르면 지난 14일(금)부터 16일(일) 주말 동안 최소 14건의 총격 사건이 발생해 9명이 사망하고 74명이 부상을 입었다. 총기폭력 기록보관소가 정의하는 총격사건은 범인을 제외한 4명 이상이 총격을 당한 경우로 정의한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