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한 공공외교는요” … 외교부, 제2회 국민 공공외교 우수사례 공모전’ 개최

오는 9월 18일(수) 제출, 대상 300만원 포함 총상금 1,200만원

 

사진/ 공공외교 공모전 홈페이지

재외동포들이 자발적으로 실시한 공공외교의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전파하는 국민 공공외교 우수사례 공모전이 개최된다. 외교부에 따르면 올해 2회째를 맞는 공공외교 우수사례 공모전은 대한민국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 외국인에게 한국을 알린 경험을 산 사람들의 경험을 나누는 것이다.

외교부는 국에 대한 이해와 신뢰를 증진시켜주신 여러분을 공공외교관으로써 그 사례를 알리고 장려하는 데 목적이 있다고 밝혔다. 외교부가 정의하는 공공외교에는 문화예술교류와 해외봉사활동, 스포츠교류, 국제교육/학생교류, 민간기업 사회공헌활동, 글로벌미디어(유튜브 및 틱톡, 인스타그램 등 미디어 플랫폼 활용한 한국소개), 관광홍보 등을 통한 한국을 알리는 것이 포함된다.

외국인들에게 한국을 알리는 공공외교와 관련된 체험수기와 영상물로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총상금은 1,200만원이며 공모전 결과 발표이후 시상식에는 반드시 참석해야 한다. 대상 또는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시상식 참여를 위한 왕복항공권과 숙박 2박이 지원된다.

공모전에 제출된 작품은 주제적합성과 흥미와 감동, 해당 사례의 공공외교 기여도와 화제성 등 평가항목에 따라 심사된다.

접수 및 문의 : 공모전 홈페이지(00diplomacy.kr)

 

 

안미향 기자 amiangs0210@gmail.com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