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애플
애플이 새로운 아이폰16을 공개했다. 애플은 보도자료에서 새로운 아이폰은 “더 커진 디스플레이, 새로운 카메라 컨트롤, 프로 카메라 기능, 게임을 위한 그래픽 성능을 향상시키는 A18 Pro 칩을 탑재했다”고 밝혔다.
초당 120 프레임의 4K Dolby Vision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는 새로운 48MP Fusion 카메라를 갖춘 새 모델은 아이폰 사상 가장 높은 해상도와 프레임률의 조합이라고 강조한 애플은 ” 접사 사진을 포함해 더 높은 해상도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새로운 48MP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와 5배 망원 카메라, 여기에 한층 생생한 오디오 레코딩을 지원하는 스튜디오급 마이크를 갖췄다”고 설명했다.
또한 배터리 수명을 늘리면서 아이폰 모든 시리즈 중 최고의 배터리 사용시간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애플은 9일(월)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에 있는 애플 본사에서 AI 기능이 탑재된 아이폰16 시리즈를 공개하면서 새로운 통화녹음 및 요약 기능도 설명했다. 전화앱에서 통화중 녹음을 시작하면 자동으로 통화 당사자들에게 녹음 중임을 알리고 통화가 종료되면 애플 인텔리전스가 핵심 내용을 요약해준다.
애플의 월드와이드 마케팅 담당 수석 부사장인 그렉 조스위악(Greg Joswiak)은 “보다 빠르고 효율적인 A18 Pro 칩을 탑재하고 애플의 AI 기술이 들어간 역대 가장 발전적 아이폰 모델이라고 자부한다”고 말했다.
애플의 새로운 아이폰16은 AI 기능을 탑재하면서 음성 비서인 시리(Siri)가 화면 속 콘텐츠를 이해하고 필요한 동작을 수행할 수 있으며 텍스트와 음성을 오가며 시리와 대화하고 챗GPT에 간단히 연동할 수도 있다.
이 밖에도 ‘프라이빗 클라우드 컴퓨트(Private Cloud Compute)’ AI를 사용하더라도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보안을 유지할 수 있게 했다. 또 애플 인텔리전트는 사용자에게 시스템 전반에서 이용 가능한 ‘글쓰기 도구’를 이용해 텍스트를 재작성하고, 교정하고, 요약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애플 인텔리전트는 내달 미국에서 먼저 출시된 후 호주와 캐나다, 뉴질랜드, 영국 등에서 확장 출시될 예정이다.
안미향 기자 amiangs0210@gmail.com